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부

> 소식 > 지부

[연구소 소식] 봇물 터지는 직능단체별 MOU 체결 잇따라 - 80만 제5유엔 유치기원 통일준비국민위원 서명돌파 소식

정영호 2016-07-21 조회수 2,300
 
봇물 터지는 직능단체별 MOU 체결 잇따라 - 80만 제5유엔 유치기원 통일준비국민위원 서명돌파 소식
"한반도 북핵위기 극복과 평화통일을 위한 제5유엔사무국 한국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며,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동참하고자 합니다."(사진 : 강원도 노인회 업무협약식 전경)

업무 - 전북 월남참전자 협약서.jpg
업무협약서

지난 4월 초부터 진행된 제5유엔 유치기원 백만 통일준비국민위원 위촉서명이 지난 7월 11일 현재 80만을 돌파하고 백만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이젠 각 직능단체간 공동으로 유치운동을 추진하는 업무협약(MOU)이 전국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업무 - 전북 월남 참전자회.jpg
전북 월남참전자회와 업무협약

직능단체 업무협약은 지난 5월말 개인서명 50만명을 돌파한 시기에 시작되었는데, 당초 '제5유엔'이라는 국민적 인지도가 없는 상황에서 본 연합의 거리서명 등으로 우리사회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업무(보령시 교육지원청 교육장 박도순 7.20).jpg
충남 보령시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여기에 '북핵' 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민적 관심이 '제5유엔 한반도유치'운동의 공감으로 이어졌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업무- 영등포노인회(7.7).jpg
서울 영등포노인회와 업무협약

 7월 18일 현재 업무협약에 참여한 단체는 노인회, 재향군인회, 새마을지회, 월남참전자회 등 100여 다양한 사회단체가 함께 하고 있으며, 현재 추세를 보면 향후 일반 유수의 사회단체로 폭증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협약 부산바르게살기.jpg
부산바르게살기협의회와 업무협약
업무 보령시새마을.jpg
충남 보령시 새마을지회와 업무협약

금번 서명운동 실무를 맡은 본 연합 관계자는 "금번 업무협약으로 단체 서명이 진행되고 있는 등 이제 '제5유엔' 한반도 유치운동이 국민 저변에 더 깊숙히 확산되고 있다고 봐야 한다."면서 "이런 추세라면 이미 백만 달성은 시간문제로 봐도 문제가 없을 것 같다. 지금 사회적으로도 사드배치 등 이 어려운 난국인데, 이는 결국 대한민국 국민모두의  승리가 될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2017년 7월 21일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