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 소식 > 공지사항

피스로드 2024 걷기 챌린지 함께해요~^^

관리자 2024-01-26 조회수 791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통일을 염원하며

힘찬 라이딩을 전개했던 '피스로드'가

피스로드 10+를 통해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2024년부터 새롭게 전개되는 피스로드 10+의

첫 캠페인 [피스로드 2024 걷기 챌린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스로드 2024 걷기 챌린지는 '페이서'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핸드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기록을 확인하고 참여자들과 순위도 경쟁 해 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 친구들과 함께하는 피스로드 2024 걷기 챌리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귀엽고 상큼 발랄한 피스로드 캐릭터들은 네이버 웹툰 작가로 활동중이신 최예지 작가님께서 만들어주셨습니다.


 

피스로드10+는 10여 년전 '피스로드'로 출발한 평화 무브먼트로 평화의 길! 통일의 길!을 통해 지나온 10년을 되돌아 보며

10+, 10년 그 이후 전세계 피스로드 문화확산과 대중화를 위해 온라인상의 평화운동으로 확산해 나가고자 하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면 뭐가 좋을까요? ^^

우선 첫째로 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 존스홉킨스의대의 64세 기준 22만명에게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하루 4천보 이상을 걸으며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하기 시작하며 7,000보~13,000보를 걷는 성인은 사망 위험 감소가 49%라고 합니다.

둘째로 10여 년 동안 평화의 길 통일의 길을 염원하며 걷고 뛰며 달려오 피스로드는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통일부, 행정안전부의 후원으로 민간 통일운동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셋째로 걷기 참여에 성공한 모든 분들의 이름으로 통일시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기금을 적립해 나가려고 합니다.

참여하고 성공만 해도 건강+통일공감대 확산+기부문화에 일조 할 수 있는 작지만 큰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까요? 저희가 여러앱들을 사용하며 많은 고민을 해봤습니다. 어떻게 기록이 되고 철수와 영희가 얼마나 걸었는지, 그룹은 어떻게 형성 될 수 있는지. 이번에 만나볼 페이서 앱을 통해 참여하는 것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현재 이런 참여와 도전을 통해 피스로드 텐 플러스 앱을 출시해 전세계인들이 참여하는 '피스로드 온라인 플랫폼'을 만들어

평화운동의 확산을 꾀하려 합니다.


 

페이서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는 전제하에 설명드리자면 QR코드를 통해 피스로드 그룹으로 바로 join 하실 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는 페이서 앱 내의 그룹찾기에서 그룹코드 'v7042013'을 입력하고 가입하시는 방법입니다.


 

피스로드 그룹까지 가입이 완료 되셨다면 '도전' 과제가 보입니다.

매달 혹은 계절별 형성이 되는 도전(챌린지)에 참여하고 핸드폰을 소지하고 걸으시면 끝!!

너무 쉽죠? 기존 핸드폰으로 이용하시는 갤럭시 헬스케어나 애플의 휘트니스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차별점으로는 앱속에 그룹을 형성하고 그 안에 도전과제를 선택하고 참여하는 점이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 이름은 꼭 변경해주세요. 예)서울 홍길동



참여 후 인증방법입니다. 페이서 앱 내의 '피드'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본인 계정에 위와 같은 사진 인증과 #peaceroad 해쉬태그를 적어 업로드 해주시면 피스로드 걷기 챌린지 확산에 큰 도움이 됩니다.


 

확산의 방법으로는 사진 업로드와 함께 해쉬태그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 하단의 태그를 보시면 소셜미디어 상에 검색시 해쉬태그를 단 단어를 통해 확산 할 수 있습니다.

내친구가 보던 계시물이 100명~수 만명에게 까지 도달 될 수 있는 현재의 소셜미디어 환경을 잘 이용해주세요 ^^


 

중요한 혜택입니다. 1주일 혹은 한달, 페이서 피스로드 그룹에서 도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참여 후 도전 성공시 상품도 수령하고 통일기금도 적립하세요. 재미가 있으면 주위에 추천해주세요.

옆집에 김씨 할머니가 이번주는 왜 안걸으셨는지 안부도 물어볼 수 있습니다.


 

"강물이 모여 바다를 이루듯" 피스로드 2024 걷기챌린지에 동참

평화의 길! 통일의 길!피스로드! 함께 걸어 보시면 어떨까요?

 

 

 

이전글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회장 이취임식 안내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